비아이지, 아랍 라디오 출격…아랍어 노래 커버로 현지 청취자 홀릭

GH엔터테인먼트 0 193


0000705953_001_20190128164841620.jpg?typ 

 [사진 Arabic 영상 캡처]


비아이지, 아랍 라디오 출격…아랍어 노래 커버로 현지 청취자 홀릭

그룹 비아이지(B.I.G)가 지난 27일 방송된 KBSWORLD 라디오 Arabic ‘STAR Interview’에 출연해 아랍 현지 청취자들과 만났다.

이날 비아이지는 최근 합류한 막내 진석과 함께 청취자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멤버들은 현지 언어로 자신을 소개하고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상황극과 함께 능수능란하게 소화해내 모든 이들을 놀라게 했다.

이에 아랍 팬들은 오디오 편지를 한국어로 선보이며 화답했다.

팬들은 KBS2 ‘더 유닛’에서 활약했던 건민, 희도에 대한 애정을 보이는가 하면 아랍 문화권 사람들에 대한 첫 인상을 물으며 소통을 이어나갔다.

비아이지는 아랍의 현지 가수 더 파이브(The5) ‘라비자프(La Bezzaf)’을 커버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MC는 “한국 가수들이 아랍어 노래를 커버해주는 것은 처음이다. 아랍 팬들에게는 너무나 큰 선물”이라며 호응했다.

비아이지는 자신들만의 감성과 퍼포먼스로 노래를 커버했고 아랍어 랩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청취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노래를 끝낸 “만약 이 노래의 원곡자가 듣고 있다면 콜라보 해보고 싶는 말을 전해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청취자들은 이날 방송분이 업로드된 Arabic 유튜브 채널에 현지 노래 커버는 물론 능숙하게 아랍어를 소화해낸 멤버들에 대한 놀람과 감사는 물론,

다양한 이모티콘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어나가고 있어 글로벌 아이돌로 거듭날 비아이지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mments